충청일보를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추가 Today 2014.04.24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번 찾기
PDF지면보기 RSS 전체기사
HOME >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젠한국, 글로벌 꿈나무 육성 지원나서

인도네시아에 학교 신축… 형편 어려운 학생 교육기회 확대 기대




[충청일보 이정규기자] 젠한국이 인도네시아에 설립한 꿈나무학교에 고등학교 과정을 위해 새 건물을 짓는다.
 

젠(ZEN)한국은 지난 9일(현지) 인도네시아 땅그랑 빨렘스미에 위치한 교민교회(디아스포라 센터)에서 학교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기공식에는 젠한국 김성수 회장을 비롯해 신기엽 인도네시아 한인회장 등 내외빈들이 참석했다. 젠한국은 사회 공헌 활동 일환으로 인도네시아와 한국인 학생들의 교육 사업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그 중 꿈나무학교는 젠한국이 설립한 교민교회내에 설치한 교육 기관이다.
 

이 학교는 지난 2000년 유치원 과정을 처음으로 개설한데 이어 2005년 초등학교 과정, 2011년에는 중학교 과정을 개설해 현재 250여명의 학생들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의무 교육이 없어 형편이 닿지 않는 학생들이 교육 과정을 이수할 수 없는 상태다.
 

젠한국은 꿈나무 학교 신축을 통해 지역 주민과 인근 학교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가 더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인도네시아 꿈나무학교 신축 기공식이 지난 9일 인도네시아 땅그랑 빨렘스미 교민교회 신축 현장에서 열렸다.     © 편집부

기사입력: 2013/12/11 [19:51] ㅣ 이정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인쇄하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 흥국사 괘불 발원 엄비
개인정보취급방침회사소개찾아오시는 길충청일보 홍보동영상고충처리인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직지대로 769 충청일보빌딩 3/4층 ㅣ 전화 043)279-2000 ㅣ 팩스 043)279-2020
충청일보(충북가00001) ㅣ 문의메일 cjh@ccdailynews.com
Copyright 충청일보. All rigths reserved. Contact cjh@ccdailynews.com for more information.
기사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