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복지위 "남성 참여도 높여
내실있는 양성평등 운영·추진"

[충청일보 배명식기자]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는 12일 충북여성재단과 충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을 대상으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심기보 의원(더불어민주당·충주3)은 "충북여성재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정책연구분야 업무추진에 있어 자체 연구실적에 비해 수탁과제 실적이 저조(2018~2019년 연 평균 1회)하다"며 "연구인력 보충 등을 통해 보다 다양한 과제를 수탁하는 등 여성친화도 조성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최경천 의원(민주당·비례)은 "양성평등 교육 및 성평등 축제 추진 시 내실 있는 운영과 추진을 위해 여성 뿐 아니라 남성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말했다. 

박형용 의원(민주당·옥천2)은 "사업예산 집행에 있어 연말 등 특정시기에 집중되지 않고 연중 균형 있게 지출될 수 있도록 계획 수립에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며 "사업비 편성에 있어서는 불필요한 예산이 과다계상 되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상욱 의원(민주당·청주11)은 "여성재단 등 출자출연기관에서는 법인카드 사용을 위한 자체 내부지침을 마련해 회계 투명성을 확보하고 책임소재를 강화해 달라"며 "특정직원에 대한 과대한 업무분장이 집중되지 않도록 업무조정에도 신경 써 줄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