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 분야 발표…미래 지역발전 전략과제 도출

▲ '2019 충주시 명예연구원 연구과제 1차 발표회'에서 한 명예연구원이 미래 지역발전 전략과제 중 자신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충주=충청일보 이현 기자] 충북 충주시가 4일 중앙탑회의실에서 '2019 충주시 명예연구원 연구과제 1차 발표회'를 열어 미래 지역발전 전략과제를 모색했다.

 임택수 부시장 주재로 진행된 이날 발표회에서는 명예연구원인 송우경 산업연구원 지역정책실장의 '충주기업도시2.0을 위한 발전 방향과 전략'이 발표됐다.

 또 국가 3대 핵심 전략산업이자 시 핵심사업 분야인 바이오헬스와 관련 '바이오헬스 전문인력 양성사업 기본계획' 등 총 4개 분야 발표가 이뤄졌다.

 연구과제 발표 후에는 관련 부서장과 토론을 통해 해당 과제의 시책화와 지역 성장동력 창출에 대한 논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오는 10일 2차 발표회를 열어 '충주시 기업현황 분석' 등 5개 분야 연구과제를 더 다룰 예정이다.

 시는 급변하는 정책에 대응하고 시정 발전과제 발굴, 현안 시책 연구ㆍ자문을 위해 올 초부터 국책연구원과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명예연구원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발표회를 계기로 명예연구원 제도가 충주 발전을 위한 상시 자문역할과 더불어 시정에 접목할 선진 전략과제를 발굴하는 역할을 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