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충청일보 이능희 기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동지구협의회는 지난 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박세복 군수,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이기남 사무처장, 허온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북도협의회장, 적십자 가족 3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체육대회를 개최했다.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봉사원 체육대회는 적십자 인도주의 이념을 실천해 온 봉사원을 격려하고 봉사원의 사명감을 고취하려고 마련했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적십자 인도주의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군민 행복증진에 노력한 박세복 군수가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동지구협의회의 감사패를 받았다.

적십자 사업과 업무 유공 봉사원과 공무원 16명에 대한 표창장(패)도 줬다.

개회식 후 열린 체육행사에서는 훌라후프, 제기차기 등 다양한 종목의 체육활동으로 봉사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박세복 군수는 격려사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신의 시간을 쪼개 어렵고 힘든 사람들에게 정신적·물질적 도움을 베풀어 주는 봉사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배려로 밝고 건강한 영동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동지구협의회는 14개 봉사회 400여 명의 봉사회원이 경로위로연,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봉사, 재난구호, 해외 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