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적으로 유능하고 젊으며
서원구를 대표할 의원 필요"

   

[충청일보 배명식기자] 이광희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사진)이 10일 충북도청에서 21대 국회의원 총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부의장은 "정책적으로 유능하고 힘 있는 젊은 정치인, 서원구를 대표하는 진짜 민주당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는 시대적 요구가 높다"며 "이에 부응해 서원구를 새롭게 바꾸고, 문재인의 정부의 성공과 함께할 국회의원이 되기 위해 21대 총선에 출마한다"고 선언했다.

그는 "국감 성적 꼴찌에 변변한 대정부 질문 한 번 못하는 국회의원, 최고위원·원내대표 한 번 도전하지 않고 선수만 채우는 월급쟁이 국회의원, 현 정부와 집권 여당의 정책 기조와 대립 되는 입장을 고수하며 개혁에 걸림돌이 되는 정치인은 과감히 교체해야 한다"며 "그 동안 충북에서는 지방의원이 국회의원 진출을 단 한 번도 이뤄내지 못했지만 풀뿌리 지방 자치 정치인이 성공하는 모범사례를 제가 만들고 초선으로서 최고위원에 도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청주에서 유일하게 인구가 줄고 있는 서원구의 문제를 지적한 뒤 "서원구를 위한 새 전략이 절실한 시점인 만큼 교육 위원 6년 간의 경험을 비롯해 다섯 개 대학과 도교육청, 청주교육지원청을 품고 있는 지역의 특성을 살려 서원구를 교육 특구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