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충청일보] 충북 진천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오는 2020년 농촌 신활력 플러스 신규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49억원을 확보했다.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은 농촌의 유무형 지역자산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지역 내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기업유치, 지역 일자리창출 등 자립적 성장기반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은 '다시 날아오르다! 청춘비상 농촌재생!'이란 테마로 4차 산업시대에 걸맞는 미래 농업육성과 농촌지역 문화 다양성 구축을 위해 사업에 응모, 국비와 군비 21억을 포함한 70억원의 예산으로 2023년까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지속적인 역량 강화교육을 받은 주민·기업체 직원들이 함께 준비하고 충북도와 중앙의 평가를 받아 이뤄진 결과로 더 큰 의미가 있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ICT 융복합 창농·창업지원 △모듈러 커뮤니티센터 신축 △미래농업기반 녹색기술 공유 △미래농업 인재육성 △미래 농촌사회 문화 크리에이티브 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송기섭 군수는 "이번 사업의 선정은 지역민들과 함께 지역발전을 위해 만들어낸 결과물로 더없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