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충청일보] 층북 진천군은 19일 진천읍 담실카페에서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국민들에게 군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운영한 '2기 SNS 서포터즈'의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종하 복지행정국장을 비롯해 관계공무원과 2기 서포터즈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년간 서포터즈 운영의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적인 서포터즈 운영 방향을 모색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SNS라는 매체의 특수성을 반영해 딱딱한 분위기가 아닌 외부시설을 활용해 자유롭고 격의없는 행사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진천의 홍보도우미라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개개인의 개성이 담긴 캐리커쳐 기념사진도 제공해 참석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2기 SNS 서포터즈는 2년간의 활발한 활동으로 공식블로그 방문자 수가 급격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40만명이었던 누적방문자 수는 올해말 현재 100만명을 넘어 서포터즈의 활동이 군 SNS 매체의 외연을 넓히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 서포터즈의 현장감 넘치는 취재가 녹아있는 포스팅도 SNS 컨텐츠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우수 서포터즈 시상식에서는 최우수 서포터즈에 황인아 씨가 선정됐으며 우수는 박민영·김기년 씨가 각각 선정돼 상장과 함께 부상이 수여됐다.

군은 홍보 콘텐츠의 다양화와 수준 향상을 위해 다음해 서포터즈 활동을 위한 다양한 행정적 지원과 보강된 인센트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종하 복지행정국장은 "서포터즈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활동 덕분엔 농다리나 보탑사 정도의 한정된 이미지로 굳어져 있던 진천군이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지역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는 진천군의 발전상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