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충청일보 조병옥기자] 충남 홍성군은 14일 군청 회의실에서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와 농촌협약 체결 지원 및 지속가능한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홍성군 농촌협약계획 및 농촌공간계획 등 중장기 마스터플랜 수립에 관한 지원 △홍성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에 포함된 농촌지역 개발사업의 장기적 계획수립에 관한 지원 △읍면별 지역개발사업 협력 △지역역량강화 사업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협력 등이다.

농식품부는 개별 단위 공모로 진행되는 기존 농촌개발사업의 방식에서 탈피해 각 지자체마다 지역발전을 위한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지자체와 농식품부 간 농촌협약을 체결하는 새로운 농촌개발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이에 홍성군은 농어촌공사와 마스터플랜의 실질적 추진체계를 구축하고 농촌협약 시범지구 선정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김석환 군수는 "이번 한국농어촌공사와 업무협약을 홍성군 농어촌 지역 활성화의 첫 단추가 될 중요한 기점으로 삼아 지속가능한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협약을 통해 중앙정부의 정책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해 농촌협약 시범지구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어촌공사 안중식 충남본부장은 "농촌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농어촌공사가 큰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이번 협약을 맺은 홍성군과는 긴밀한 협조를 통해 농촌활성화의 전국적인 모범사례를 만들어 볼 것"이라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