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아산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설 전·중·후 3단계 특별감시… 신고전화 110
정옥환 기자  |  coh5949@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1.20  13:55:2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아산=충청일보 정옥환 기자] 충남 아산시가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에 나선다.

시는 설 연휴 전후 동안 환경오염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과 상수원 수계, 산업단지, 곡교천을 중심으로 환경오염 취약지역 및 관련시설에 대한 환경오염 예방 특별 감시단속과 홍보계도활동을 추진한다.

시는 이번 특별감시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설 연휴 전(14~23일), 연휴 중(24~27일), 연휴 후(28~31일) 3단계로 구분해 추진한다.

1단계는 설 연휴 전에 환경오염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감시계획을 시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신고·상담 창구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악성폐수 배출업체, 폐수 수탁 처리업체 등 취약업소 순찰을 강화하고 23개 사업장에 사고예방 조치와 자율점검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2단계는 설 연휴 중에 상수원수계, 곡교천 등 오염우려 하천 순찰을 강화하고 상황실 운영 등으로 환경오염사고에 대비할 예정이다.

3단계는 설 연휴 후에 환경관리 취약업체를 대상으로 명절 동안 가동이 중단됐던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정상 가동을 위한 기술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중에도 환경오염행위 신고 접수 및 상담 창구(국번 없이 110 또는 128, 휴대전화 이용 시 지역번호 추가)를 정상 운영하고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환경사고 없는 쾌적한 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옥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