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여성단체협, 화훼·농산물 팔아주기 행사 개최
郡 서울·세종·과천서 특판전…온라인 쇼핑몰 활성화 추진

[진천=충청일보] 진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지내다 지난 15일 무사히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했던 역량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소비가 침체, 어려움을 겪는 농촌 지원에 쏟자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길원)는 20일 진천읍행정복지센터 야외무대에서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 단체는 이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각급 학교의 졸업식과 입학식, 각종 행사가 줄줄이 취소돼 판로가 막힌 화훼와 출하가 본격화됐으나 소비 침체로 판로가 막힌 딸기 등 농산물을 판매했다.

앞서 수원시는 지난 14일 우한 교민을 보듬은 진천을 응원하기 위해 진천산 딸기 1300상자(한 상자 1㎏)를 구매했다.

진천군도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섰다.

지난 7~13일 충북도·농협중앙회와 함께 청주, 대전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진천·음성 농산물 특별 판매행사를 벌인 데 이어 서울과 세종에서 추가로 농특산품 특판전을 열기로 하고 장소와 일정을 조율 중이다.

1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매주 수, 목요일 경기 과천 경마공원에서 열리는 농산물 특판전에 농가 10곳과 함께 참가, 지역 농산물을 홍보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농산물 판매를 활성화하고 주민이 함께하는 플리마켓(벼룩시장) 수시로 열기로 했다. 

임산부들에게 지원하는 친환경농산물 공급도 늘리기로 했다.

군이 연간 1인당 48만원(자부담 9만6000원)어치를 제공하는 친환경농산물 지원을 희망한 임산부는 올해 50여 명이다.

군은 임산부들이 선호하는 농산물로 품목을 다변화하고 홍보를 강화, 올해 최대 550명의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송기섭 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많은 지역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군과 주민, 나아가 모든 지방정부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힘을 모은다면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주민 모두가 안정을 되찾고 일상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각종 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