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운열)는 29일 4·15 총선 지역구 11곳을 대상으로 한 경선 3차 결과발표를 통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위인 곽상언 변호사를 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 후보로 확정했다. 청와대 정무수석을 지낸 한병도 전 의원은 전북 익산을 후보로 정해졌다.
민주당 선관위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이 같은 내용의 지역구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곽 변호사는 경선에서 성낙현 보은지역자활센터장을, 한 전 수석은 김성중 전 익산경찰서장을 각각 꺾었다.
전남 목포에서는 김원이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우기종 전 전남도 정무부지사를 꺾고 총선에 진출했다. 목포는 민생당 박지원 의원, 정의당 윤소하 의원과 김 전 부시장이 금뱃지 쟁탈전을 펼치게 됐다.

미래통합당 김영우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경기 포천가평에선 이철휘 전 육군 대장이,부산에선 통합당 윤상직 의원이 불출마 선언을 한 기장에서 최택용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 특별위원이, 강원 동해삼척에선 김명기 전 국방부 장관 정책보좌관이, 전남 해남완도진도에서는 윤재갑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 특별위원이 각각 1위로 본선에 안착했다.

또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의 지역구인 경북 경산에서는 전상헌 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변인이,경기 여주양평에는 최재관 전 청와대 비서관이,전남 여수을에서는 김회재 전 광주지검장이, 경북 구미갑에서는 김철호 전 민주당 구미시갑 지역위원장이 각각 본선 진출이 확정됐다.

/서울=이득수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