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후보 4명, 지지 호소
"현 정권 잘못된 정책 바꿔야"

[충청일보 특별취재팀] 4·15 총선 청주권 미래통합당 후보 4명이 이번 선거에서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위기의 대한민국을 살려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윤갑근(청주 상당)·최현호(서원)·정우택(흥덕)·김수민(청원) 후보는 2일 청주 삼일공원에서 4·15 총선 출정 선언문을 통해 "대한민국을 바로 잡기 위해 청주시민 앞에 필사즉생의 각오로 임할 것을 선언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이번 총선을 통해 위기의 대한민국을 살려야 한다"며 "무능과 무대책으로 대한민국을 망친 문재인 정권에 강력히 권고하고, 잘못된 정책을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 정권의 무능으로 국민이 죽겠다고 아우성인데 코로나 위기를 이용해 '국민을 지키겠다'는 선거 구호를 내걸었다"며 "국민을 다 죽여 놓고 이제 와서 지키겠다며 빚내서 여기 막고 저기 메우는 한심한 행동만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후보들은 "더는 폭주하는 문 정권을 지켜볼 수만 없다"면서 "내 한 표가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바꾸지 않으면 대한민국은 무너진다"며 "이번 만큼은 미래통합당을 선택해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이들은 이날 오전 9시 30분 청주 사직동 충혼탑을 찾아 참배하고 21대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