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떨어지는 REC 단가로 인해 태양광을 설치하고자 하는 신규사업주들이 굉장히 고민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단가는 계속 떨어지지만 높은 시공가격도 사업주에게 큰 부담이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유지에스에서는 파격적인 시공가를 제공하여 타업체 대비 낮은 가격으로 큰 메리트를 끌고 있다. 특히 태양광 시공에 있어 여러 가지 검토해야 할 사항이 많은데 픙부한 경험과 행정 인허가 전문가들로 꾸려져 있는 팀들이 있어 법적검토, 개발행위, 한전선로 용량 확인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을 제시하고 있다.

설계 또한 남다른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태양광에 있어 발전량은 수익과 직결된다. 좀 더 효율을 극대화하고자 인버터 스트링 전기설계와 더불어 발전효율과 구조 안전성, 오차를 허용하지 않는 설계로 수준 높은 기술을 가지고 있다.

또한 다이렉트 팩토리 라인을 구축하여 포스맥과 고강도 알루미늄 구조물을 자체 제작을 하고 모듈, 인버터도 LG, 현대, 한화 등 대기업 제품을 자체적으로 수급하고 있다.

그리고 태양광 시공을 진행할 때 각종 자연재해에 그대로 노출이 되어있기에 허술한 시공을 하다간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유지에스는 세이프티 듀얼 너트 시스템으로 볼트가 풀리는 것을 방지하는 안전장치 시공 공법을 적용하고 있다. 이로 인해 체결 안전성이 98% 상승을 한다고 하니 고려해볼만 하다.

한편, 유지에스 관계자는 “현재 REC 단가 하락으로 태양광발전에 고심이 많다는 걸 전해들었다”며 “보다 합리적인 시공가격, 타 업체와 다른 기술,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만큼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