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김종인 입장 전달
"전권 요구는 명백한 오보"

[서울=충청일보 이득수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겸 대표 권한대행은 26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내정자가 내년 3월까지 차기 대선 승리를 위한 준비를 마치고 떠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밝혔다.

심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김종인 내정자가 제게 밝힌 견해는 "아무리 늦어도 2022년 3월 대선 1년 전까지인 내년 3월까지는 대선 승리의 준비를 마쳐야 한다는 것이었다"며 이같이 전했다.

김 내정자가 무제한 임기와 전권을 요구했다는 일부 보도와 관련해서는 "명백한 오보다. 전권이 아니라 당 대표의 권한"이라며 "선거로 뽑히는 권한대행과 정책위의장의 권한이 엄연히 있는데 전권이란 게 말이 되나. 일부 매체의 악의적 선동일 뿐"이라고 반박했다.

심 권한대행은 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통합당 전신) 대표와 3선 당선인 일부가 비대위 전환을 의결할 전국위원회 연기를 요구하고 있는데 대해선 "이미 공지됐기에 연기는 불가능하다"라고 선을 그었다.

통합당은 오는 28일 전국위원회를 열어 비대위 전환 안건이 통과되면 김 전 위원장을 비대위원장으로 하는 비대위가 출범시킨다.

그는 "이번 총선 패배를 처절하게 반성하고 환골탈태해 대선 필승의 준비를 하는 게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이라며 "그래서 김종인 전 총괄선대본부장을 비대위원장으로 모시는 게 좋다고 의원과 당선인 다수가 결정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통합당 현역 의원과 당선인 14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김종인 비대위'는 43%, '조기 전당대회 개최'는 31%가 각각 찬성의견을 보였다.

한편, 심 권한대행은 "당선인 총회를 수요일(29일) 열고, 5월 8일에 차기 원내대표 선거를 하는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코로나19 재난지원금'지급과 관련해 정부가 제출한 하위 70% 지급 추경안(국채와 지방채 3조6000억원)을 100% 지급으로 확대하기 위한 추가 재원 1조원을 국채 발행이 아닌 기존 예산항목 조정으로 조달한다면 협조하겠다는 뜻도 표명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