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간 회기 현장방문ㆍ조례안 등 심사ㆍ의결

[천안=충청일보 김병한 기자] 충남 천안시의회는 오는 18일 232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5일까지 8일간의 회기로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임시회 첫날 1차 본회의는 정병인, 김철환, 박남주 의원이 5분발언을 하고 이후 각 상임위 별 안건심사에 들어간다.

또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각 상임위별로 천안시 주요사업 추진현황과 운영실태 등 점검을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한다.

위원회별 심사안건은 △경제산업위원회는 천안시 물순환 회복 기본 조례안(김선태 의원 대표발의)ㆍ천안시 태학산 자연휴양림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김행금 의원 대표발의)ㆍ천안시 농어민수당 지원에 관한 조례안(육종영 의원 대표발의)ㆍ천안시 생활임금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종담 의원 대표발의)ㆍ천안시 성인지예산제 실효성 향상 조례안(복아영 의원 대표발의) 등 9건 이다.

△행정안전위원회는 천안시 공무원 등 부조리 신고보상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이며 △복지문화위원회는 천안시 치매 안전사고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준용 의원 대표발의)ㆍ천안시 방문건강관리 지원 조례안(박남주 의원 대표발의)ㆍ천안시 성별영향평가 조례안(복아영 의원 대표발의) 등 5건 이다.

△건설교통위원회는 천안시 공공하수처리시설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교희 의원 대표발의) 등 3건 이다.

주요 현장방문은 △경제산업위원회는 천안시 기업인협의회ㆍ(주)삼성칼라팩ㆍ북부스포츠센터ㆍ냉해 피해 과수농가ㆍ천흥저수지 수변산책로ㆍ학교급식 지원센터ㆍ태학산 자연휴양림 숲속의집ㆍ천안삼거리공원ㆍ대전충남양돈 농협 포크빌 축산물공판장ㆍ수신메론단지 등 10곳 이다.

△행정안전위원회는 시청사 B1층ㆍ풍세면 불법건축물 현장ㆍ수신면 주민자치센터ㆍ부성2동 행정복지센터ㆍ부성1동 행정복지센터ㆍ천안아산 도시통합운영센터ㆍ봉명동 행정복지센터ㆍ일봉동 행정복지센터ㆍ동남구청ㆍ자유시장 재난 위험시설ㆍ도시건설사업소 리모델링 공사현장 등 11곳 이다.

△복지문화위원회는 축구종합센터ㆍ천안어린이 꿈누리터ㆍ천안다함께 돌봄센터ㆍ시민체육공원ㆍ천안시체육회ㆍ여명지역아동센터ㆍ천안전통문화예술단 얼쑤ㆍ장애인체육회 등 8곳이며 △건설교육위원회는 백석5지구 도시개발사업 대상지ㆍ백석아이파크2차ㆍ수변공원ㆍ효성해링턴플레이스 아파트 일원ㆍ버스공영차고예정지ㆍ업성저수지 진입도로ㆍ병천공공 하수처리장ㆍ농가마트 앞 도로ㆍ청수호수공원 등 8곳 이다.

시의회는 오는 25일 2차 본회의에서는 유영채, 김선홍, 엄소영 의원이 5분발언을 하고 각 상임위에서 심사한 안건을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