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박장미기자] 충청대 학생들이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대상인 장관상을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30일 충청대에 따르면 이 대학 식품영양외식학부 호텔외식조리전공(학부장 이윤호) 학생들은 지난 25일부터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0 국제요리 & 제과경연대회'에 참가해 쌀요리 라이브 부문의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충청대 학생들이 참가한 쌀요리 라이브부문에는 전국에서 150팀이 참가했다.

충청대는 쌀요리 부문에서 대상인 농림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우수상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도 차지했다.

이 외에도 3개팀이 은상을 받는 등 대회에 참가한 10개팀 전원이 상을 받았다.

이번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호텔외식조리전공의 푸드동아리(회장 임성용) 1~2학년 학생들이다.

이들은 코로나19로 오전과 오후 2개조로 나눠 조리실을 사용하며 하루 5시간 이상의 맹연습을 펼쳤다.

학부장인 이 교수는 "코로나19로 대회를 준비하는데 어려움은 있었지만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과 1학년 신입생들의 참여로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며 "쌀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 개발로 쌀 소비 촉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등에서도 모두 2100여 명이 참가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