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충청일보 김록현 기자]충북 괴산군은 오는 4일 오후 8시 괴산문화체육센터 앞 다목적 운동장에서 자동차를 탄 채 야외에서 영화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인(Drive-in)’ 자동차극장을 운영한다.

이번 자동차극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지역주민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 치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영하는 영화는 지난해 5월 개봉한 ‘알라딘’(더빙판)으로 윌 스미스(지니), 메나 메수드(알라딘), 나오미 스콧(자스민) 등이 주연배우로 활약했다.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시대에 좀도둑 ‘알라딘’이 마법사 ‘자파’의 요청으로 마법램프를 찾아 나섰다가 주인에게 3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되는 내용을 그린 가족 판타지물이다.

특히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으려다 예기치 못한 모험에 휘말리게 되는 에피소드를 재밌게 담아내며 관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이 영화는 괴산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당일 차량 100대까지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한쪽에는 간격을 띄어 가족끼리 돗자리를 깔고 볼 수 있는 공간도 별도로 마련됐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모든 관람객은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발열 체크 후 자동차 번호와 연락처도 남겨야 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일상생활에서 많은 피로감이 누적되고 문화생활에 대한 갈증도 심화됐을 것”이라며 “이번에 상영하는 무료 야외영화가 가족·연인 간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