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과 주민이 같이 만드는 착한 관광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

 대전시와 대전마케팅공사가 14일부터 29일까지 '2020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대전만의 차별화된 관광역량을 제고하고 대전공정관광의 특화 콘텐츠를 개발·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7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대전공정관광 조례 제정 이래 2018년도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을 육성하고 올해는 신규운영자 모집 등 대전 고유의 공정관광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기존운영자와 신규운영자를 구분 모집해 향후 지역 기반형 관광콘텐츠를 지속 확대하며 대전공정관광 발전을 위한 신규운영자 인큐베이팅 교육을 추가로 진행해 대전 고유의 지역 특색이 반영된 공정관광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총 1억2000만원의 지원사업비 중 기존운영자는 업체별 최대 3000만원, 신규운영자는 업체별 최대 1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운영업체 역량강화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을 병행해 대전공정관광의 원활한 운영을 꾀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대전의 역사, 문화, 예술, 생태 등 지역 기반의 관광문화자원을 활용한 독창적이고 참신한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이며, 타 도시와 차별화된 대전공정관광만의 정체성을 위해 '관광객과 주민이 같이 만드는 착한 관광'이란 주제로 지역기반성, 지속가능성, 실현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신청서 제출 기간은 14일부터 29일 오후 2시까지이며, 자세한 공고내용은 대전공정관광 홈페이지(www.daejeon-fairtravel.com) 및 대전시 또는 대전마케팅공사(☏042-250-123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이한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