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취재본부=충청일보 이득수 기자]  미래통합당 전신인 새누리당 사무총장과 국회 법사위원장을 지낸 권성동 의원(4선.강원 강릉)이 11일 "문대통령께서 4대강보와, 홍수의 상관관계를 조사하라고 하시면서 은근히 4대강사업을 디스했다"고 비판했다.

권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지적하며 "애매모호하게 홍수의 원인이 4대강보에 있는 것처럼 호도하지 말고, 가뭄과 홍수예방에 자신있으면 지금 즉시 4대강보를 파괴해 보시라"고 으름장을 놓았다.

이어 그는 "그 결과에 책임지라"며 "이것이 4대강 보를 둘러싼 쓸데없는 논쟁을 종식시키는 길"이라고 역설적 비판을 이어갔다.

권 의원은 "4대강사업 이전에는 매년 4대강 유역에서 홍수가 났지만, 그 후로는 올해 딱 한 번을 제외하고는 4대강 주변에 홍수가 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미 4대강사업의 효용성이 입증되었는데, 대통령의 폄하발언을 보면서 진영논리에 갇힌 문대통령이 안타깝고 답답했다"고 밝혔다.

MB(이명박) 정부 권력 2인자로 꼽히며 4대강사업 추진 주역의 하나인 이재오 전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4대강보는 물흐름을 방해하는기능은 없다. 물을 조절하는기능은 기계식으로 자동이다"라고 했다. 이는 전날 문 대통령이수석보좌관회의에서 홍수피해와 관련해 4대강 보의 영향에 대해 조사를 지시한 부분에 맞대응한 것으로 보인다.

이어 그는 "물이많이 흐르면 보는 저절로수문이 열려 물을 흘려 보낸다. 보는 물길을막지 않는다"며 "제발 현장을 가보고 말하라"고 반발했다.

4대강 사업 효과를 놓고 이와 같은 현 정권과 전 정권의 싸움은 7~8년 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데, 소모적인 논쟁보다는 수리공학자들을 동원한 정확한 조사와 농민등 이해당사자들의 입장을 반영해 최종적인 결론을 내리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지적이 많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