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천안지청 천안종합고용지원센터(소장 양병성)가 행자부와 협의해 시하고 있는 '어디서나 민원처리제'를 통해 대학 관련 각종 증명서류를 발급한하고 있다.

어디서나 민원처리제란 민원인이 원하는 민원서류를 원하는 행정기관에서 신청하고 신청한 행정기관에서 민원서류를 발급받는 제도이다.

천안종합고용지원센터를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는 대학관련 민원서류로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교육비 납입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수료증명서 △수료예정증명서 △재적증명서 △학적부(생활기록부)증명 △경력(시간강사)증명서 △교직과정이수증명서△교직과정이수예정증명서 △부전공이수예정증명서 △자퇴증명서 △복수전공이수예정증명서 등 총 16종이다.

이처럼 천안고용지원센터가 민원처리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것은 성적증명서·졸업증명서 등 취업 관련 민원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해 고용지원센터를 이용하는 구직자 및 구인업체의 편의성을 제고해 센터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이다.

양병성 소장은 "행정의 생산성 향상에 대한 사회분위기 조성과질 높은 행정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욕구가 증대됨에 따라 정부도 변화가 필요하다"며 "천안종합고용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국민과 더욱 가까운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늘 고민 하겠다"고 밝혔다. /천안=김병한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