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더휴먼플러스가 운영하는 O2O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모바일 결제솔루션 휴페이엑스가 작년 12월 18일에 국내 4위 프로비트 거래소에 상장하여 핀테크와 블록체인을 연결한 새로운 패러다임 확장에 돌입했다.

휴페이엑스는 '일상에 편리함을 담다' 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언제 어디서나 사용가능한 디지털 자산 결제 플랫폼, 편리함을 넘어 다양한 혜택까지 더해주는 지갑인 '셔플'과 POS '볼트'를 자체개발 후 출시했다.

모바일 결제솔루션인만큼 앱서비스에 특화된 휴페이엑스는 기존의 기성 결제시스템의 문제점들을 대거 개선하고자 한다.

여기에 자사의 월렛 앱인 셔플은 디지털 자산을 다양한 제휴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디지털 자산 입문자와 숙련자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가능한 것이 주된 특징이다.

볼트 POS는 가장 간편한 디지털 결제 포스 시스템을 목표로 하여 개발되었다. 소매점, 카페, 바, 음식점, 커피숍, 미용실 등등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과 개인사업자를 위한 편리한 POS 시스템이다.

휴페이엑스는 이번 프로비트 상장을 통해 HPX의 시장 유동성을 더욱 확대하고 가맹사와 사용유저들이 원활하게 토큰을 수급/교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휴페이엑스를 상장한 프로비트 거래소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거래소이며, 월간 이용유저와 방문유저가 각각 80만 명, 300만 명에 달한다.

또한 거래소 신뢰 부문에서 국내 2위, 세계 20위로 코인게코에서 랭크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