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형 미래 산업 현장 인재양성 프로그램 호평

▲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전경
▲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전경

대전과학기술대학교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2021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성적인 'A등급'을 받았다.

특히 이번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는 I유형과 Ⅲ유형 모두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성과평가는 2019~2021년까지 3년간 교육부가 지원하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I유형에 선정된 87개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는 2차연도 연차평가와 3개년 종합평가 결과를 종합해 산출한 결과다.

특히 대전과기대는 이번 평가에서 혁신지원사업의 목표인 'DST CORE 창의융합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미래 산업 현장대응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효인 총장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것은 대학의 모든 구성원이 4차 산업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혁신대학으로의 성장과 도약을 위한 도전, 세계 중심이 되기 위한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위상을 강화하고자 하는 노력의 결실"이라며 "지속적인 교육 혁신과 대학의 가치 창출을 통해 미래 혁신 창의 융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올해 개교 81주년을 맞았으며, 2021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돼 2022~2024년까지 3년간 지속해서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한영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