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융합 및 사회공헌형 인재양성하는 미래교육 실현

▲  사진설명: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호서대 2021 CanDo Leader 캠프.
▲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호서대 2021 CanDo Leader 캠프.

호서대학교는 교육혁신처 교수학습센터 주최로 지난 6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2021 CanDo Leader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CanDo Leader'는 호서대가 추구하는 벤처 정신을 가진 사회공헌형 인재양성을 위한 대표적 수월성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고도의 팀 프로젝트 활동에서 산출된 결과물의 대외연계를 통해 우수학생의 대외경쟁력 강화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캠프는 CanDo Leader 참여 학생들과 교수, 외부자문 위원 등을 포함한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소연 교수학습센터장 개회사와 안진호 교육혁신처장 격려사, 대표학생 선서에 이어 지난 4주간 진행된 팀 프로젝트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지난 2020 CanDo Leader를 통해 한국창의력교육학회 주관의 제3회 대학생 창의력경진대회에서 창의적아이디어상 1건을 수상하고, 특허출원 2건, 지역사회 연계 공헌 등 대외적 성과가 도출된 바 있으며, 올해에도 팀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우수한 성과도출이 가능하도록 성과발표회까지 지원하고 있다.

성소연 교수학습센터장은 "CanDo Leader는 참여 학생들에게 프로젝트 주제 구체화 및 실용화 경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창의융합적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이와 같은 사회공헌형 인재양성은 교육선진화에도 기여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산=정옥환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