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총장 이성기·이하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이 누적회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STEP은 다양한 직업훈련 콘텐츠를 한곳으로 모은 플랫폼으로 학습관리시스템(LMS) 제공, 빅데이터, 인공지능과 같은 디지털·신기술 분야 직업능력개발 콘텐츠로 직업훈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시스템이다.

지난 2019년 10월 개통한 STEP은 코로나 19로 비대면 직업훈련을 위한 인프라와 콘텐츠를 제공하며 2년 6개월 만에 누적회원 50만명을 돌파하는 등 국가의 직업훈련 공백을 최소화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문수 원장은 "직업훈련 분야에서도 온라인을 활용한 교육플랫폼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직업훈련 콘텐츠의 꾸준한 개발 및 제공을 통해 재·구직자 여러분의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TEP은 국민 누구나 홈페이지(step.go.kr)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회원 5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지난 27일부터 5월 17일까지 20일간 '누적 회원 50만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STEP 회원 누구나 수강 후기 또는 수강하고 싶은 강좌의 기대평을 댓글로 작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천안=김병한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