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산전자공고 폴리텍대학과 업무협약
▲ 예산전자공고 폴리텍대학과 업무협약

충남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변영우)는 지난 21일 직업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과 각종 지원협력프로그램을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학장 장우영)와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4차 신산업 관련분야 기술 및 기업 동향 정보공유 등 다양한 직업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에 서로 협력하여 상호간 시너지 효과가 유발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 장우영 학장은 "고교 학점제와 연계하여 공동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위탁 연계교육 실시와 효율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인적·물리적 자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예산전자공고 변영우 교장은 "지능협 통합공정시스템과 같은 최신식 훈련장비를 갖추고 있는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와의 업무협약은 보다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며 기대감을 표했으며 "어려운 중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한국폴리텍대학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는 고용노동부의 지원으로 전기전자분야 기술명장을 육성하는 산학일체형도제학교 지역 거점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동시에 국방부의 지원으로 군(軍)통신분야 기술부사관을 양성하는 군(軍)특성화학교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 지역사회 명문 직업계고등학교로 유명하다.
/예산=박보성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