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행정·토목·간호·사회복지 분야
오는 22~26까지 접수..10월 21일 합격자 발표

▲ 세종특별자치시청.
▲ 세종특별자치시청.

세종시 공무원 출산, 육아휴직 등에 따른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단의 대책으로 40명의 한시 임기제 공무원을 채용한다. 

한시임기제 공무원은 휴직, 병가, 휴가 등을 실시하는 공무원의 업무를 대행하기 위해 1년 6개월 이내 기간동안 통상 근무시간보다 짧게(주35시간) 근무한다. 

이번 채용은 최근 조직문화 혁신 특별전담조직(TF)에서 과제로 선정한 한시임기제공무원 채용을 통한 '대체인력뱅크 운영'의 일환이다. 

채용예정인원은 일반행정분야(7호) 20명, (9호) 12명, 토목분야(7호) 2명, 간호분야(7호) 1명, 사회복지분야(9호) 5명 등 40명이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로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10월 21일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지방공무원법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고 주소지, 성별 등에 관계없이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있으면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시는 올 1회 공개경쟁임용시험에 합격한 신규공무원 80여 명을 10월 중 배치하고, 한시임기제공무원 채용인원을 업무에 투입할 계획이다. 

자세한 일정과 지원 방법 등은 세종시청 홈페이지 및 나라일터에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권영석 운영지원과장은 "대체인력뱅크 운영 등 적극적 인력관리를 통해 결원 발생 시 즉각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해 직원들의 업무부담을 완화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최성열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