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분야 장비기증으로 정보보안분야 맞춤교육
 충청권 정보보안 핵심인재 산실에 기여

▲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와 ㈜코어코드시스템이 업무 협약식을 맺고 기념하고 있다.
▲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와 ㈜코어코드시스템이 업무 협약식을 맺고 기념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이하 아산폴리텍)는 ㈜코어코드시스템(대표이사 강윤식)과 지난 8일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맞춤형 교육훈련 및 채용, 산학 공동연구 및 개발, 교육훈련 장비 지원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아산폴리텍의 IoT정보보안과와 연계해 정보보안 분야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기증 장비는 실습용 무선침입방지시스템 AIRTMS M200B S/W 2본, AIRTMS 600E(Sensor) 8대 등 5400만원 상당의 고가 장비로, 기업 현장 실무형 맞춤 인재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윤식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하여 원활한 인적교류로 연구 과제 개발 및 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우수한 학생은 기업과 연계해 취업 지원을 적극 돕겠다"고 했다.

아산폴리텍 김용목 학장은 "연일 지속되는 코로나 확산으로 기업이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고가 정보보안 장비 기증으로, 이번에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게 됐다"며 "최첨단 정보보안 관련 분야의 전문지식을 갖춘 우수 기업과 협약을 맺게 되어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속적인 상호교류와 협력체계 구축으로 상생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대졸자 및 청년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하이테크과정(10개월)의 IoT정보보안과, AI소프트웨어과의 교육생을 현재 모집중에 있으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아산=정옥환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