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기업진흥원, 도내 업체와 매칭 지원

충청북도와 (재)충청북도기업진흥원은 매년 증가하는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공모사업에 도전할 참여기업과 컨설팅을 지원할 전문가를 모집한다. 

충북기업진흥원은 중소기업의 공모사업 도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1대1로 매칭해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이다. 

지난해 13업체를 대상으로 전문컨설팅을 진행, 이 중 10업체가 공모사업에 신청하고 6업체가 선정돼 11억원의 국비를 확보한 바 있다.

모집기간은 공고일로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선정된 기업은 기초진단, 목표설정, 사업계획(안) 작성 등 공모사업 신청을 위한 전 과정에 대해 지원받는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분야별 전문가는 진흥원에서 요구하는 자격요건을 충족면 컨설팅풀에 상시 등록이 가능하다.

이와 연계해 '충청북도비즈알리미' 카카오톡 채널 알림톡 서비스를 운영해 매주 주요 공모사업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정보 알림을 희망하는 기업은 카카오톡 앱 상단 검색창에서 '충청북도비즈알리미'를 입력하고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기업진흥원 누리집(www.cba.ne.kr) 또는 충북기업애로지원센터(☏1644-3872)로 문의하면 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인력 및 재정 부족으로 공모사업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민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