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알고 지내는 지인께서 손님을 한분 모시고 갈 테니 적합한 클럽을 선정해 달라는 요청을 하십니다.
 
특정 브랜드의 클럽과 맞춤 클럽 중에서…

이에 필자는 기존에 사용하고 계신 클럽 전부와 볼을 칠 수 있는 준비를 하시고 방문을 부탁드렸습니다.

필자는 이 손님이 오시면 기존의 사용 중인 클럽을 분석하고 신체조건과 스윙스타일을 보고 손님과 상담을 할 계획입니다.

여기서 클럽분석이란 각각의 클럽을 길이, 무게, 샤프트강도, SW를 측정함을 말합니다.

독자 여러분! 어떤 클럽이 독자여러분께 적합한 클럽일까요?

이 질문에 독자여러분들 깨서는 어떤 대답을 하시겠습니까?

드라이버는 어느 회사, 우드는 어느 회사 ,아이언은 어느 회사, 퍼터는 어느 회사…

또 다른 독자께서는 다른 의견을 말씀하십니다.

이런 말씀에  필자는 생각을 해 봅니다.

어떤 기준일까?

아마도 독자 분들께서 말씀하시는 클럽을 사용했을 때 거리와 방향에 만족하셨을 때가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회사의 다양한 브랜드 중에서 본인과 궁합이 잘 맞았던 클럽이 다른 독자 분에게도 잘 맞을까요?
 
필자의 생각은 이렇습니다.

골퍼의 신체조건과 스윙스타일이 다르면 사용하는 클럽의 스펙도 달라야 한다.

그래서 각자가 좋다는 클럽의 브랜드가 다른 것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브랜드가 다른 것이 아니고 스펙이 다른 것입니다.

여기서 스펙이란 클럽의 길이, 무게, 샤프트강도, SW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골퍼의 신장은 클럽길이와 체중과 근력은 클럽무게와 스윙스피드는 샤프트강도와 스윙스타일은 SW와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여기에 상, 하체 비율과 팔 길이 그리고 손의 크기에 따른 그립의 두께 등등 점검하고 이해하실 부분이 골프클럽에는 많습니다.

그러니 고가의 골프클럽을 준비하실 때에는 주변 선배골퍼의 조언도 중요하지만 골프클럽전문가와 상의를 하시고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생각되어집니다.

주변 선배골퍼 조언에 귀를 기울이실 때는 이왕이면 오랜 구력과 함께 타수를 적게 치는 로우핸디골퍼의 조언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