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주도성장 모든 면서 잘못
국가주의 탈피·시장 존중 필요
北 비핵화 답보에 국민들 답답
보수정당인 한국당 자성 절실"

[충청일보 박지영기자] 자유한국당 4선 중진 정우택 의원(충북 청주 상당·사진)이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과 남북문제, 보수정당의 자성에 대한 입장을 23일 피력했다.

정 의원은 김병준 비상대책위 체제 이후 내년 초 열릴 전당대회에서 유력한 차기 대표군 중 한명으로 꼽힌다.

정 의원은 이날 현 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해 "재난 수준의 사이렌 소리가 울리고 있다"고 혹평했다.

그는 "소득주도성장의 급격한 추진은 내용과 속도 모든 측면에서 잘못됐다"며 "국가가 모든 것을 잘할 수 있고, 또 잘해야 한다는 국가주의에서 벗어나 시장을 존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정부가 세금으로 임금을 올리겠다고 하는 것은 크게 잘못된 정책"이라며 "시장 기능을 존중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과 탈원전 정책은 잘못됐다"며 "일자리 정부를 추구했지만 오히려 없애는 결과를 가져왔고, 민생에선 '나를 잡아가라'고 하는 자영업자들의 목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다"고 질타했다.

정 의원은 정부의 외교안보정책과 관련, 답보 상태에 머물러 있는 북한 비핵화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또 9월 예정된 3차 남북정상회담에서 문 대통령이 '북한 9.9절의 축하사절'이 돼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의원은 이어 "최근 북한산 석탄 수입 문제까지 도졌다. 북한산 석탄이 러시아산으로 둔갑해 10개월째 입출항했는데도 정부는 미온적으로 처리하고, 정부는 아무 책임이 없고 수입업체 몇 개가 마치 이 문제를 저지른 것처럼 말하는 것에 대해서 많은 국민적 의혹의 시각이 있다"고 지적했다.

출범 한 달이 된 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 체제에 대해서는 기대감을 가지면서 내적으로는 조직쇄신, 외적으로는 정책쇄신을 추진해 새로운 당으로 재탄생하는 밑거름이 되어주길 당부했다. 

정 의원은 특히 보수정당의 몰락은 구심점 부재와 인재 육성 실패가 원인이라고 진단하고 헌법적 가치인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가치를 지켜나갈 인재를 길러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가능성과 잠재력이 풍부한 사람을 빨리 길러내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인적쇄신 문제까지 비상대책위가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하게 밝힐 수는 없지만 최근 이야기기한 것을 보니 공천시스템까지는 세워보겠다, 이런 의사 표시를 해서 그에 대해서는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당과 보수를 되살릴 인재에 대해 "국가관이 투철하고 국민 민생이나 현안 과제에 대해 전투력과 전문성을 가지고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사람, 앞으로 미래에 변화될 수 있는 대한민국의 비전을 분명히 제시해나갈 수 있는 사람이 우리에게 앞으로 필요한 인물"이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