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美人봉사단(단장 2M 인재개발원장 전미영)은 어린이, 청소년, 가족들과 함께 UN SDGs 인식제고 확산을 위한 캠페인 및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반기문 옛집에서 출발해 남한강변의 자전거 도로와 중원 문화길을 지나는 9Km의 거리에서 진행됐으며, 1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UN SDGs 인식제고 확산을 위한 캠페인 및 걷기대회는 SDGs 4. 모두를 위한 포용적이고, 공평한 양질의 교육 보장과 평생학습 기회 증진의 목표달성에 초점을 두어 기획됐다.

‘SDGs’란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약자로, 2015년 9월 전 세계 유엔 회원 국가들이 모여 합의한 국제사회의 약속이다. 인권, 환경, 경제, 평화, 파트너십 등 주제로 17개 목표와 169개 세부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2030년까지 지켜가야 할 국제사회의 약속으로 ‘Agenda 2030’으로도 알려져 있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중심으로 양질의 교육, 환경 등에 대해 충주 美人봉사단 중,고생들이 캠페인용 포스터를 제작하여, 어린이들에게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설명과 Why SDGs?로 퀴즈와 타일그리기의 형태로 인식제고 확산을 위해 함께 만들어갔다.

캠페인에 참여한 장재혁(충주 중앙중 3)학생은 “우리 모두가 다음세대와 지구의 미래에 책임을 지고 있다는 목표에 공감을 하였으며, 이런 뜻 깊은 봉사활동을 실천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내 초·중·고생으로 구성된 미인(美人)봉사단은 세계시민교육은 물론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 UN SDGs 캠프 등을 통해 충주시 청소년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기회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