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수시 2학기 대입 설명회 개최

맞춤식 진학 지도 등 소개

2007-09-04     한영섭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공동으로 5일 오후7시부터 9시까지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고3담임과 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2008학년도 수시2학기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입설명회는 '2007 대전 educore 학력신장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오는 7일부터 12월 11일까지 원서접수 및 전형을 실시하는 수시2학기 전형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설명회는 수업 결손을 줄이고 학부모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야간에 실시키로 했다.

실제로 이번 설명회는 최병기(대교협전문상담교사), 박병제(대전학력신장t/f팀)를 강사로 초청해2008학년도 수시2학기 대학입시 경향 및 대응전략, 논술에 대한 대처 방안, 맞춤식 진로진학지도에 관한 설명과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시교육청 오석진 장학사는 "이번 입시설명회는 상담과정 및 프로그램 활용 방법을 직접 시연함으로써 학부모와 담임교사와의 상담 동기를 부여하며, 그동안 불신해왔던 공교육을 신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에서는 각 학교에 수시2학기 상담을 위한 '개인상담 전산화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대학별 입시전형방법 및 전형을 위한 안내자료 등을 컴퓨터상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자료를 보급, 학급담임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에게 맞춤식 진로지도가 가능토록 했다. /대전=한영섭 기자 hys4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