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민선8기 공약사업, 10월 ‘확정’
‘역동적 경제도시 실현’, 52건 중 최종 선정
2022-08-30 목성균 기자
충북 제천시는 민선8기 비전인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 구상과 실현을 위한 김창규 시장 공약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실행계획을 구체화하고 최종 검토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시는 인수위로 부터 전달 받은 공약사업 중 5대 핵심과제 52건을 선정했다.
핵심과제 별로는 △희망찬 지역경제(9건) △머무는 문화관광(19건) △소외 없는 건강복지(8건) △행복한 선진농촌(7건) △똑똑한 생산행정(9건) 등이다.
앞서 시는 두 차례 개최된 검토보고회를 통해 점검한 공약사업의 실행계획을 수정·보완하고 세부이행계획과 재원확보 방안, 문제점 및 대책 등을 검토해 9월 초 최종 실행계획보고회를 가질 계획이다.
공약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별 연차계획을 고려해 사업 예산을 내년 당초예산까지 반영하고 추진 동력인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김창규 시장은 “민선8기 공약사업은 제천경제가 살아나 시민들이 여유로운 삶을 체감할 수 있도록 최적의 사업을 검토를 하고 있다”면서 “임기 내 시민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최종 실행계획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공약사업평가 자문위원회와 시정조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0월 중 공약을 최종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제천=목성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