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 이재명 대표 개헌토론회 초청
성 의원, 6일 국회 의원회관 '국가대개조를 위한 개헌 토론회' 주최
성일종 국회의원(국회 국방위원장, 국힘 서산·태안)은 지난5일 자신의 SNS에 6일 국회 의원회관 1소회의실에서 열리는 '국가대개조를 위한 개헌 토론회'에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 대표를 초청하는 글을 게시했다.
성 의원은 "이재명 대표님을 정중히 초청합니다" 제하의 SNS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대통령 4년 중임의 분권형 헌법개정 방안을 묻는 자리라며 "이 자리에 꼭 초대하고 싶은 분이 있습니다. 바로 이재명 대표님입니다"라고 초청을 적극 피력했다.
이어 "정대철 헌정회장과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김진표 전 국회의장, 이재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 등 국가를 위해 고민해 온 원로들이 참석해 개헌에 대한 주옥같은 지혜를 국민들에게 선물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라고 참석자들을 소개 했다.
성 의원은 "이재명 대표님! 대표님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대한민국은 오래전부터 여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국민의 단합된 슬기로 눈부신 발전의 길을 걸어왔고, 현재는 경제·문화적으로 세계 어느 나라와 경쟁해도 뒤처지지 않는 선진국의 반열에까지 올라섰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치적 혼란과 국가발전의 장애가 국가시스템으로부터 온 것은 정치권이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문제 아니겠습니까?"정치권이 해결해야 할 문제를 제시했다.
또 "이 대표님! 실사구시의 진실된 실천을 위해서 개헌에 나서주십시오. 저는 이번 국가대개조를 위한 개헌 토론회를 준비하면서 야당의 여러 중진 의원들에게 공동주최를 제안했었습니다. 의원들 모두 개헌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공감하면서도 '공동주최는 당의 분위기상 어려우니 양해해 달라'고 말했습니다"라고 일부 야당측 입장을 전했다.
성의원은 마지막으로 "이재명 대표님! 이런 상황을 극복하고 함께 미래를 설계할 마중물이 되실 분이 대표님이십니다. 다음 세대를 위하여 내일 국가대개조를 위한 개헌 토론회에 정중히 대표님을 모시고 싶습니다"라고 마무리 했다.
/서산=송윤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