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실험 프로젝트 'OOO 실험실' 공모

6월 10일까지 접수… 공간 특화·한글 특화 주제, 총 6개 단체 선정

2025-05-28     김재옥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시민의 일상 속 예술 경험을 확대하고 문화예술교육의 실험적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청주문화재단은 문화예술교육 실험 프로젝트 ‘OOO 실험실’ 참여 단체를 오는 6월 10일(화) 오후 5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OOO 실험실’은 동부창고의 공간성과 정체성을 반영한 창의적인 예술교육 콘텐츠를 실험적으로 운영하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이다. 유아·아동,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일상 속 예술 경험을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모 분야는 △‘유아·아동기 OOO 실험실’과 △‘성인 OOO 실험실’ 두 가지로 나뉜다. 주제는 △동부창고의 특성을 반영한 창작 중심 예술교육 프로그램과 △한글을 활용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두 가지를 혼합해 기획할 수 있다.

공모 대상은 청주시 소재 문화예술단체로, 사업자등록증(또는 법인등록증)을 보유하고 문화예술교육 기획 및 운영 경험이 있어야 한다. 재단은 총 6개 내외의 단체를 선정해 단체당 500만 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8월부터 11월까지 동부창고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며, 전문가의 모니터링과 컨설팅을 통해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도 함께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 또는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에서 공모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dbsm36@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동부창고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715-6863)로 확인할 수 있다.

/김재옥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