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글로벌게임센터, 신규 입주기업 3곳 모집
최대 5년 임대료 무상… 게임 개발 전방위 지원
2025-07-08 김재옥 기자
충북글로벌게임센터가 유망 게임 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청주시가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이 센터는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받는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최대 5년간 임대료가 전액 지원되며, 게임 개발에 필요한 테스트베드, 최신 장비,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게임 개발 역량을 갖춘 기업이나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총 3개 기업이 선발된다.
입주 공간은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2층에 마련된 G-18(33.01㎡), G-22(36.27㎡), G-24(32.19㎡)이며, 각 공간의 세부 위치와 시설은 게임센터 홈페이지 또는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전기료나 인터넷 사용료 등 기본 공과금은 입주기업이 부담해야 한다.
신청 자격은 게임제작업 등록 기업 또는 게임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다. 충북 소재 기업뿐 아니라 타지역 사업자도 신청 가능하며, 게임센터 홈페이지(www.cbgame.org)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kimkyusik@cjculture.org)로 제출하면 된다.
게임센터 관계자는 “이번 입주기업 모집은 유망 게임사의 안정적 성장을 돕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라며 “입주 이후에도 국내외 시장 진출과 사업 성과 창출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재옥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