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재단, 올해도 ‘무대를 빌려드립니다!’…무대·장비 무료 대여
2025-08-05 김재옥 기자
청주문화재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연 무대를 무료로 개방한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시민과 예술인을 위한 공간 무상 대여 사업 ‘무대를 빌려드립니다!’를 올해도 연중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문화제조창의 명소화를 목표로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공연을 꿈꾸는 시민과 지역 예술인이 무대에 설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문화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관 장소는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북카페 ‘씨아트 콘서트 무대’와 대형 LED존 앞 로비로, 평일에는 낮 12시부터 1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대관 신청만 하면 무대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공연에 필요한 300·700W 규격의 스피커와 무선 마이크, 전자 키보드, 객석용 의자 등 기본 장비도 무료로 대여된다.
이용 대상은 만 14세 이상 청주시민으로, 개인은 물론 동아리나 단체도 신청할 수 있다.
음악 공연부터 시낭송까지 장르에 제한은 없지만, 순수 문화예술 행사에 한해 무대를 이용할 수 있다.
대관 신청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를 통해 연중 가능하며, 희망 이용일 기준 최소 2일 전까지는 접수를 완료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는 청주문화재단(☏043-219-1012)으로 하면 된다. /김재옥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