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교육지원청·제천학교운영위원장協, ‘청렴사회 협약’

교육 청렴도 향상위해 공공·투명·책무성 '실천 지원'

2025-08-25     목성균 기자
▲ 25일 제천교육지원청과 제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가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 방지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천교육지원청제공

충북도 제천교육지원청은 25일 지원청에서 제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김용기)와 제천교육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 방지를 위한 ‘청렴사회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측은 교육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공공·투명·책무성을 높이고 세부 이행과제를 실천·지원하기로 했다.

협약에서는 학생·학부모·지역사회의 요구가 학교 교육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학교 자율성과 책무성 강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이어 상호 교류·협력을 통한 교육 분야의 잘못된 관행과 부조리 척결,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공동 캠페인 참여와 협력 등을 실천하기로 했다.

또 협약에서 오는 10월 22∼26일 충북교육문화원과 생명누리공원에서 개최되는 충북교육박람회의 홍보활동을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강성권 교육장은 “청렴한 제천교육을 위해 각 학교 학부모와 교직원,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함께 청렴실천을 약속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통해 교육가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청렴문화가 정착돼 신뢰받는 제천교육으로 자리 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제천=목성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