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생극면, 찾아가는 전입창구 운영
2025-08-27 김록현 기자
충북 음성군 생극면에서는 바쁜 업무로 생극면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전입 대상자들에게 ‘찾아가는 전입창구’를 운영한다.
이번 찾아가는 전입창구는 내고장 음성愛 주소갖기와 Stay(머무름)운동 활성화 시책 일환으로 지역 내 실제 거주하고 있으나 업무시간 내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기업체, 군부대, 복지시설 등의 전입 대상자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 전입신고를 접수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장에서는 전입신고는 물론 지난해 개정된 ‘음성군 인구증가시책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인구증가 시책 지원 신청도 함께 받는다.
지원조건을 충족한 전입 기업체 직원과 전입 유공 기업체에 전입지원금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해 준다.
이번 사업은 연중 수시로 진행될 계획이며 군의 다양한 전입지원 혜택과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제도 등 정주여건 정보도 안내할 계획이다.
김재만 생극면장은 “기업체 직원 여러분의 생극면 전입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앞으로도 전입 수요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전입창구를 지속 운영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인구유입 시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전입창구서비스가 필요한 지역 내 기업체와 시설에서는 생극면행정복지센터 민원팀(☏043-871-2861)에 전화 신청하면 된다. /음성=김록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