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청주시지부, ‘농심천심 운동’ 공식 선언

“농부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앞장

2025-09-02     김재옥 기자
▲ 이용선 충북농협총괄본부장(오른쪽 세 번째)과 농업관련 단체 및 유관기관 참석자들이 농심천심 운동 실천을 다짐했다.

 

농협청주시지부가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와 농업인 권익 증진을 위한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 실천을 공식 선언하고, 청주시민과 함께하는 농업·농촌 가치 확산 운동에 나섰다.

농협은 2일 충북유통에서 열린 청원생명 포도 홍보 판촉 행사장에서 ‘농심천심 운동’ 선포식을 열고 지역 우수 농산물 애용과 농업의 공익적 가치 제고를 위한 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이번 운동은 △국민적 농업·농촌 공감대 형성 △농업인 소득 증대 △농촌 활력화라는 3대 비전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실현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청원생명포도 생산자단체를 비롯해 청주시 농정국, 청주시의회, 농협 임직원 등이 함께해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와 소비 촉진을 위한 공동 실천의지를 다졌다.

특히 청원생명포도는 청주시가 자랑하는 대표 지역 농특산물로, 이번 판촉 행사는 지역 농가와 소비자가 만나는 직거래의 장이자, 농심천심 운동의 상징적 출발점이 됐다는 평가다.

이용선 충북농협 본부장은 “농업의 본질은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데 있으며, 농심천심 운동은 그 사명을 다시 새기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농협과 함께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재옥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