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빵순이·디저트 덕후 모여라!”

‘2025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 프리뷰 행사 27~28일 개최 커넥트현대 청주 팝업스토어서 사전행사 개최

2025-09-25     박장미 기자

 

청주 대표 먹거리 축제 ‘2025 청주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프리뷰 행사가 이번 주말 열린다.

청주시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커넥트현대 청주 3층 팝업스토어에서 ‘2025 빵빵 페스타–미리 만나는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주시와 커넥트현대 청주 간 체결된 지역관광 및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생 업무협약의 목적으로 마련됐다. 시민과 관광객에게 청주 디저트·베이커리의 매력을 먼저 선보이고, 본행사 준비를 위한 의견도 수렴한다.

본 행사는 오는 11월 1~2일 이틀간 문화제조창 잔디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며, 프리뷰 행사를 통해 전시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팝업스토어 행사에는 본 행사 참가 예정 업체 50곳 중 13개 디저트·베이커리 브랜드가 참가해 자신들만의 개성 있는 상품을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다양한 디저트와 빵을 시식하고 구매하는 것은 물론, 행사에 대한 의견을 직접 전달할 수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이번 프리뷰 행사는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를 위한 소중한 실험 무대”라며 “수렴된 의견을 반영해 11월 본행사를 더욱 알차고 만족도 높은 행사로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박장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