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추석 맞아 관광지 배경 '디지털 인사카드' 4종 배포

2025-09-29     곽승영 기자
▲ 충북 괴산군은 29일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디지털 추석 인사카드 4종을 제작해 배포했다.

 

충북 괴산군은 29일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디지털 추석 인사카드 4종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카드는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SNS 등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이미지 파일 형식으로 제작됐다. 

누구나 편집해 활용할 수 있으며 괴산군청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카드에는 △연하협 구름다리 △문광저수지 △쌍곡구곡 △자연울림 음악분수 등 괴산의 주요 관광지가 담겼다. 

각 이미지에는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추석 인사가 어우러져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연하협 구름다리는 총 길이 167m의 출렁다리로, 중간 지점에서 바라보는 괴산호 전경이 촬영 명소로 인기다. 

문광저수지의 은행나무길은 가을이면 황금빛으로 물들어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하며, 쌍곡구곡은 조선시대 문인들이 즐겨 찾은 절경지로 제2곡 '소금강'은 기암절벽과 계곡이 어우러져 '작은 금강산'으로 불린다. 

괴산 자연울림 음악분수는 최대 30m 높이의 물줄기와 LED 조명, 음악, 워터스크린 영상이 어우러져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송인헌 군수는 "추석 명절을 맞아 괴산군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널리 알리고자 디지털 인사카드를 마련했다"며 "덕담과 함께 괴산의 정취를 나누며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괴산=곽승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