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배움의 지도를 넓히다…대전온배움, 시민 참여형 '학습왕' 이벤트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열린 학습 축제 수료 강좌가 늘어날수록 선정 가능성 확대 평생교육 실천하는 도시 문화 확산 기대

2025-11-08     이한영 기자
▲ 온배움

대전 시민의 일상 속 학습을 촉진하는 온라인 플랫폼 '대전온배움'이 11월 10일~12월 9일 한달간 특별 참여 이벤트를 열어 관심을 끌고 있다.

평생학습을 생활 속 습관으로 바꾸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강좌 수료만으로 참여가 가능해 접근성과 참여 폭이 크게 넓어졌다.

대전온배움(on.dile.or.kr)은 11개 분야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디지털 학습 터전이다. 시간·장소의 제약 없이 학습자가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어 시민들의 학습 기회를 대폭 확장해 왔다.

이번 '도전! 학습왕' 이벤트는 플랫폼의 강좌를 수료한 학습자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수료한 강좌 수를 기준으로 50명의 학습왕을 선발한다. 강좌를 많이 학습하고 수료할수록 선정 가능성이 높아지며, 최종 선정된 50명에게는 치킨·햄버거 등 간단한 기프티콘 형태의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된 안내는 대전온배움 공지사항과 대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dil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선희 원장은 "이번 이벤트가 시민들이 배움의 기쁨을 다시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누구나 평생학습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플랫폼과 교육 환경을 더욱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이한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