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꿈드림, 프로그램 공모전서 ‘금상’ 수상
2025-11-19 목성균 기자
충북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성평등가족부가 주최한 ‘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센터 '드림버즈'가 금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금상을 수상한 센터 꿈드림 대학생 서포터즈 ‘드림버즈’는 제천시 꿈드림을 졸업한 뒤 대학에 진학한 청소년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해부터 후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정책 제안, 학교 밖 인식 개선 활동, 대학생활 노하우 공유, 학과 설명회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 같은 활동은 후배들에게 긍정적인 롤 모델이 되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공모전은 전국 222개 센터를 대상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학교 밖 청소년에게 적합한 전문 프로그램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경희 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장을 제공하고 그 안에서 스스로 역량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속에서 자신감을 갖고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센터 운영과 프로그램에 궁금한 청소년은 전화(☏043-642-7950)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목성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