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2025년 국내벤치마킹·국외테마연수 결과보고회 개최

2025-11-24     천정훈 기자
▲ 사진=2025년 국내벤치마킹·국외테마연수 결과 보고회 

 

충북 옥천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국내벤치마킹·국외테마연수 결과 보고회'를 개최하고 올해 추진된 국내외 연수의 우수사례를 군 전 공직자에게 공유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올해 실시한 국내 벤치마킹과 국외 테마연수의 성과를 되짚고, 이를 군정 전반에 접목할 수 있는 실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벤치마킹 부문에서는 △야간문화공간 활성화 △노후 상수도 현대화사업 사후관리 △기후변화 대응 영농 실용기술 △치매 환자 지원사업 △AI 기반 민원실 운영 등 국내 다양한 선진사례가 소개됐다.

참가자들은 각 지자체의 혁신적인 정책을 분석하고 이를 옥천군 행정에 창의적으로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국외테마연수 부문에서는 △목재친환경 도시 조성 △선진 노인복지시설 및 은퇴주택 운영 사례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공동체 및 산업 연계 모델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생활인구 확보 정책 등 해외 우수제도와 현장 체험 내용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주제가 발표됐다.

군 관계자는 "국내외 우수사례 체험은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공직자의 역량을 높이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 사례들을 군정 정책에 적극 반영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혁신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사례를 선정해 오는 12월 30일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옥천=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