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금왕유치원, ‘세계 여러나라 축제’ 열어
글로벌 문화체험…중국·일본 문화 놀이로 배워
2025-11-25 김록현 기자
충북 음성군 금왕읍 소재 금왕유치원(원장 조경이)에서는 25일 유아들이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경험하고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세계 여러나라 축제’를 열었다.
이번 축제는 중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문화요소를 중심으로 구성된 체험부스에서 유아들이 직접 보고, 만들고, 맛보고 놀이하며 배울 수 있돌고 기획돼 유아들의 흥미와 참여를 높였다.
중국 체험부스에서는 유아들이 중국을 상징하는 판다와 만리장성, 중국음식과 놀이문화를 간단히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이 마련됐다.
유아들은 판다인형을 관찰하고 먹이를 주는 역할놀이를 하며 중국 동물문화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보이고 블록을 이용해 만리장성을 쌓아보는 활동을 통해 중국의 대표 건축물을 놀이로 이해하며 중국의 전통놀이도 체험하며 색다른 놀이문화를 경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일본 체험부스에서는 일본의 온천, 전통의상. 초밥, 놀이문화를 중심으로 운영됐다.
유아들은 물뿌리기와 거품만들기 등을 통해 일본의 온천문화를 간단히 체험하며 휴식과 놀이의 즐기고 초밥만들기 체험에서는 모형 밥 위에 재료를 올려보며 일본 음식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왕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다양한 문화를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서로의 차이를 존중할 수 있도록 체험중심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음성=김록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