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퀴즈로 배우는 안전' 어린이 안전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25일 화동초서 진행,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200여 명 참여 '성황' '퀴즈왕' 화동초 이소정 학생 등 21명 충남도 안전 골든벨 왕중왕전 참여 예정

2025-11-26     송윤종 기자
▲ 25일 화동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어린이 안전골든벨 퀴즈대회’ 모습

충남 태안군이 안전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특별한 퀴즈대회를 마련했다.

군은 지난 25일 태안읍 화동초등학교에서 화동초·백화초·태안초·송암초·안중초 3~6학년 학생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태안군 어린이 안전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안전에 관한 상식을 퀴즈로 푸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사고의 유형을 학습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OX 퀴즈와 주관식·객관식 등 다양한 문제의 답을 보드판에 기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군은 일상생활 속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대처법 등 예상문제 1천 개를 사전 제공해 어린이들이 자발적으로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했으며, 당일 퀴즈 외에 국민행동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효과성 제고에도 힘썼다.

군은 최후의 1인(퀴즈왕)으로 뽑힌 이소정 학생(화동초 3) 포함 21명을 시상했으며, 이들은 오는 12월 18일로 예정된 충남도 안전 골든벨 왕중왕전에 태안군 대표로 참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 안전 골든벨 퀴즈대회를 열심히 준비해 주신 초등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가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고 군에서도 '안전 태안'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태안=송윤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