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21일 세종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다양한 융합체험 교육 마련

세종시교육청은 10월 20일·21일 양일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23 '5회 창의융합교육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창의융합교육축제는 '공감, 비전, 미래' 주제로 체험, 전시, 강연, 참여 마당 등 4개 마당으로 구성, 학생들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미래 교육의 장으로 열린다. 

이에 체험마당은 교과서 밖의 과학, 수학, 정보, 환경 분야의 네 마당으로 운영, 모든 학생에게 스스로 체험하고 탐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미래교육 기획전으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체험, 가상현실(VR) 체험, 실감형 콘텐츠 체험, 인공지능(AI) 로봇 체험 등을 전개한다. 

전시마당에는 10회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출품작, 2023년 세종 관내 과학대회 입상작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강연마당은 학부모 특강, 청소년 특강, 융합교육 공동 연수 등으로 이뤄졌으며, 20일과 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에서 다채롭게 진행된다. 

축제는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 모두가 비전을 갖고 미래 교육에 공감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세종교육청은 체험·탐구 중심의 창의융합교육 활성화를 통해 세종 미래교육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종=최성열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