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취업역량 강화…“현장 이해 높여 지역 고용 생태계 구축”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 청주상공회의소)가 19일 메탈크래프트코리아㈜에서 충청북도교육청과 함께 ‘직업계고 학부모 우수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차태환 위원장과 손희순 교육국장을 비롯해 충북산업과학고, 영동산업과학고, 영동미래고 학부모 및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업계고 학부모들이 도내 우수 중소기업의 경쟁력과 일자리 환경을 직접 확인함으로써 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취업 역량 강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기업 현장을 둘러보고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기업의 미래 비전, 고용 안정성, 근무 환경 등을 확인하며 지역 산업 현장을 폭넓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차태환 위원장은 “이번 탐방이 학부모 여러분께 지역 기업의 성장 가능성과 근무 환경을 알아보는 유익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학교·가정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 기반 고용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북도교육청 손희순 교육국장도 “학부모가 직접 현장을 둘러보며 기업의 경쟁력과 일자리 특성을 이해하는 과정은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이 된다”며 “교육 현장과 산업계를 잇는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탐방이 이뤄진 메탈크래프트코리아㈜(대표 이종순)는 2001년 설립된 금속가공 전문 업체로, 조달청 써놀 혁신제품 인증(2021), 소프트웨어품질인증(GS) 1등급(2025), 경기도 우수디자인(Good Design) 인증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전국 대형 파라솔 시장 점유율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선도 기업이다. /김재옥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