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충청일보 김병한 기자] 충남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2020년 천안시 청소년동아리활동지원사업' 참가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청소년동아리활동지원사업은 지역 내 건전한 청소년동아리 문화 창출 및 자발적인 동아리 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해마다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지역 동아리 14개 팀을 선정해 연간 활동비 100만원을 지원한다.

대상은 천안시 거주 청소년(9~24세) 10명 내외로 구성된 동아리로, 6개월 이상의 활동 경력을 가지며 지도자가 배치돼 있어야 한다.

지원 분야는 사회참여, 진로탐색, 봉사, 스포츠, 문화예술 등 모든 영역에서 가능하지만 AI와 IT 및 창의로봇 등을 다루는 4차산업 관련 동아리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동아리에는 청소년어울림마당과 연계해 다양한 행사 참여 기회를 비롯해 지역동아리연합회 활동을 통한 동아리 간 교류 및 활동 정보 공유의 기회도 주어진다.

신청은 오는 9일까지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 누리집(www.youth.ac)을 참고하거나 수련활동팀(☏ 041-900-0776)에 문의하면 된다.

심해용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의 자율적이고 주체적인 동아리활동을 활성화해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동아리 문화 형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